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장성 카페 오피먼트 복합문화공간

카테고리 없음

by 정열매 2020. 10. 6. 14:48

본문

안녕하세요! 정열매예요

광주 근교에

전남 장성 아주 핫한 카페가 있다는

핫플 소식을 듣고 다녀왔어요!

날씨가 좋아서 드라이브 겸 콧바람 쐬러가기 딱이더라구요! 

 

 

장성가는 길

 

이름 모를 꽃들이 너무 아름다워

 

 

GS칼텍스 주유소 뒤에 벽돌하우스가 보이네요!

오피먼트예요!  

 

 

원래 모텔이었던 곳을 카페로 리모델링한 곳이에요

개인적으로 복합문화공간이라는 컨셉이 마음에 들었어요 

 

1층은 카페 주문받는 곳과 편집샵이 있어요

2층은 아인미술관 전시가 있어요

3층과 4층은 카페로 운영하고 있어요

 

 

주문을 하고 바로 4층으로 올라갔어요

가끔 4층까지 엘리베이터가 없는 곳이 있는데,

오피먼트는 엘리베이터 1대 있어서

편하게 오르락내리락할 수 있어요.

 

 

소독액과 소독제가 비치되어져 있고,

장성 관광지 팜플렛이 있었어요! 

 

오피먼트 메뉴가격

아메리카노는 2가지 종류예요

부드러운 산미와 고소한 커피가 있어요

 

그 외에도  

오리지널 번 5,500

오렌지스콘 4,500

장성 사과에이드 7,000

장성 사과라떼 7,500

캐모마일 5,000

라즈베리 석류 5,000

페퍼민트 5,000

순우유케익 6,500

더블치즈스트로베리 6,500 있어요

 

엘리베이터를 타고 4층으로 올라가는데,

포스트 코로나 19시대 자신의 유형을 알아보는

전시가 있어서 한참 봤어요!!!

 

무슨 유형일까!!! 궁금해!!!

 

 

4층에 들어오면 오른쪽 풍경이에요

 

4층 왼쪽에 인스타에서 유명한 스팟이 있었어요

황룡강과 자연에 둘러싸여 있고

유리창이 뚫려있어서

뻥~ 뚫리는 시원한 기분이었어요

 

길다란 의자와

곳곳에 놓여진 화이트 테이블이 시선을 사로잡았어요

 

 

계단쪽으로 가면 여자화장실옆에 자리잡은 공간이에요!

 

사람들이 많아져서 총총 밑으로 내려가봅니다

 

 

 

3층이에요!!

남성 화장실 옆 ROOM 301 안내판에

오피먼트 소개가 적어져 있어요.

 

오래된 모텔을 미술관 카페로 변화시켰습니다

장성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며

다양한 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무대로

탈바꿈합니다

 

정말 단순한 카페를 넘어

예술가와 지역민을 연결하는 플랫폼 역할까지

매력이 있는 공간이에요!

 

 

대박

카페에 욕실과 세면대가 있어요

 

 

그리고 침대가 있어요!!!

침대 앞에는 유리창과 테이블이 있어요

앉아서 풍경을 감상하면서

커피를 한 잔 할 수 있는 공간이에요

 

 

자리를 찾아 헤매는 중 ing

 

엉덩이가 편한 쿠션!!

 

 

높은 탁자 자리도 있구요!!!

 

오피먼트는 식상한 인테리어가 아니고

각각의 공간마다 스타일이 달라서

친구랑 수다떨기도

앉아서 책을 읽기도 좋은 공간이었어요

 

 

잠도 깰겸 아메리카노와

캐모마일티를 시켰어요!

 

아메리카노 맛있었어요

 

 

 

 

3층에서 수다도 떨고 책도 읽다가

2층 전시가 궁금해서 내려왔어요!

 

 

전시관람은 1층 편집샵에서

리플릿과 후레쉬를 받은 후 관람해주세요

안내를 보고 1층으로 내려갑니다

 

 

1층 편집샵으로 내려가봅니다~~~

 

 

계단을 내려오면 보이는 편집샵 전경이에요!

바로 왼쪽에 팜플렛과 전시 설명이 적어져 있어요

 

 

포스트 코로나 19시대 

나의 유형은 무엇일까 궁금해지네요!!

 

 

 

2층으로 올라가서

커텐을 치고 들어가봅니다

 

 

 

반짝반짝 조명이 반겨주더라구요!

 

THE PLAY

사회적 거리를 두더라도,

우리가 멀어지지 않길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이 되지 않기 위해

사람과 사람사이의

물리적거리가 멀어졌는데

 

옛말에 몸이 멀어지면 마음도 멀어진다는 말이

갑자기 떠오르더라구요!

 

 

손전등은 이렇게 딸깍 켜면 됩니다

 

 

손전등을 켜고

바닥에 동그라미 질문에

 

YES or NO 중에 선택하여

걸어가봅니다

 

 

저는 O유형이었어요!!

항상 좋은 선택을 위해 고민하는 사람!!

 

 

다른 분들은 어떤 유형으로 나왔을지

궁금하네요~

 

 

옆에 SOUND 공간에 들어가보니 

모니터와 책상으로 구성된 작품이 있었어요

 

소리가 나오지 않아서 

이리저리 둘러보다가

리플릿을 읽어보니!

 

여기 금색 선을 눌러주면 소리가 나와요!

 

마치 비엔날레에 와서

전시회를 구경하는 것 같았어요!!

 

신기 신기

 

카페에서 다양한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오피먼트 넘넘 행복한 시간이었어요!

 

 

카페오피먼트 11:00 - 21:00

편집샵아르웬 11:00 - 21:00

아인미술관2층 11:00 - 18:30 (월-목)

아인미술관2층 11:00 - 21:00 (금-일)

 

전라남도 장성군 장성읍 미락단지길 8

 

 

주차장이 있어서 차량 9대 주차가능하고,

주변에 주차할 공간도 있어서 걱정 없을 것 같아요!

 

 

사진을 남기고 집으로 돌아갑니다!

 

 

 

날씨도 좋고 넘넘 좋은 하루였어요

 

 

감사합니다

댓글 영역